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6-23 17:08:35
기사수정


지난 5월 29일에 발표된 2016학년도 공립 중등교사 사전예고 선발 인원이 예상보다 줄어든 38개 과목에 3,245명으로 발표되어 수험생들의 불안감을 가중시키고 있다. 물론 사전예고 인원 보다 매년 확정공지 시 추가된 인원을 선발하고 있어 현재 발표 인원보다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하지만 예년보다는 치열한 경쟁률이 예상되는바 12월 5일 1차 시험까지 더 효율적이고 철저한 준비가 필요할 것으로 분석된다. 

2016학년도 중등 임용시험에 몇 가지 변경사항을 소개하면 서술형 문항이 증가(전공 A, B 8문항 => 13문항으로 증가)하고 기입형(10문항 -> 8문항)과 논술형 문항(2문항 -> 1문항)이 축소되었고, 일부 시도별로는 예체능 과목 실기시험 종목 및 배점 변경과 2차 시험에서 면접이 다양화(경기(집단면접), 대구(인문소양), 강원(자체 심층면접) 등)되었다. 이에 해당과목 수험생들은 해당 지역 공고문에서 변경 내용을 꼼꼼히 확인해야 할 것이다. 

40년 전통의 종합 성인교육 전문기업 ㈜박문각의 교원 임용교육 전문 사이트 박문각 임용고시온라인 티치스파 관계자는 “모집인원 감소와 1차 시험 문항 수 변경으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도 1차 시험 합격이 까다로울 것으로 본다“며 ”이렇게 변경된 1차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교육학 논술형과 전공 서답형 시험 출제유형에 맞는 학습 전략이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박문각 임용고시온라인에서는 이론 마무리 단계에서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과년도 기출해설과 중요이론 강의를 오는 6월 24일부터 7월 13일까지 무료로 오픈하며, 6월 23일부터는 교육학 및 전공과목 공개모의고사를 무료로 실시한다. 

또한, 수험생들의 고민해결을 위해 교원임용에 관련된 시험정보를 제공해주고 수험고민도 해결해주는 전문컨설턴트의 1:1 교원임용 학습컨설팅을 운영 중이다. 

지금까지 3,000여 명의 임용 수험생들의 학습전략 설정에 도움을 준 박문각 임용고시온라인의 학습 컨설팅은 수강 유·무와 관계없이 임용고시 준비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전용 게시판에 학습컨설팅 상담신청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전화로 1:1 전문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7월 본격적인 과목별 실전 문제풀이반 개강에 앞서 6월 25일~30일까지 사전 수강신청 시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임용 수험생들의 학습능력 향상만이 아닌 심적 그리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들을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1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