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2-28 12:13:32
기사수정


지난 28년 동안 독특하고 다양한 맞춤형 고무밴드 스탬프(rubber band stamp)를 생산해 온 일본의 이토우 긴조쿠(Itou-Kinzoku Co., Ltd.)가 전 세계로부터 온라인 주문을 받기 시작했다. CRBS(맞춤형 고무밴드 스탬프)라는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필요에 따라 고무밴드 스탬프의 내용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는데, 이는 간단한 고무 밴드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CRBS를 이용해 공장에서 사용하는 일련번호와 같은 본연의 스탬프, 그리고 사무용 스탬프 등 일반 제품과 별로 다르지 않게 내용이 배열된 여러 종류의 스탬프를 완전한 맞춤형으로 만들 수 있다. 

고객들은 온라인에서 간단한 한 줄 스탬프의 견적을 낼 수 있는데 3단계에 걸쳐 1분만에 이루어진다. 또한 밴드의 단어 배열, 글자 크기, 표시되는 넓이와 200가지가 넘는 폰트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좀더 복잡한 사양은 이메일을 통해 주문할 수도 있고 줄이 여러 개인 스탬프와 표시되는 위치를 설계할 수 있다. 더욱이 영어뿐 아니라 다양한 언어 선택이 가능하다. 

가장 간단한 맞춤형 스탬프는 빠르면 최종 교정일로부터 3일 이내에 선적이 이루어진다. 가격은 최저 35달러부터 있으며, 일반적인 표식 장치(marking machine)에 비해 가격대비 성능이 훨씬 높다. 이토우 긴조쿠의 다카노부 야마모토 사장은 “일반적인 맞춤형 스탬프 서비스는 고객이 선택하기에 한계가 있는데 기계를 설치하는 것은 표시 성능은 높지만 많은 비용이 투자된다. 따라서 표식 작업이 많지 않은 고객들에게는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다. 당사의 서비스는 비용은 적게 들면서 업무 효율을 개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17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