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3-09 15:55:03
기사수정


아지노모토(Ajinomoto Co., Inc.)의 니시이 다카아키(Takaaki Nishii) CEO가 2006년 노벨 평화상 수상자이자 그라민뱅크(Grameen Bank) 설립자인 유누스 교수(Prof. Yunus)를 만나 아지노모토의 사회 공헌과 비즈니스 지식의 승화를 상징하는 2009년 이래 아지노모토의 영양 개선 프로젝트에 대해 논의했다.

가나 영양 개선 프로젝트

다카아키 CEO는 “아지노모토는 10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2009년에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며 “우리와 우리의 협력자들은 6개월~2살 사이의 젖떼기 유아들의 영양실조에 대처하기 위해 ‘코코 플러스(KOKO Plus)’ 이유식 보완식품 제조 판매했다”고 말했다. 이어 “영양실조는 개발도상국의 심각한 문제로서 아동의 육체적, 지적 성장에 여러 가지로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며 “이 시기에 아동의 성장 지체는 삶의 다음 단계에서 제아무리 충분한 영양 섭취를 한다 해도 쉽게 회복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가나 같은 개발도상국의 특유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아지노모토는 지역 정부와 기타 지역 이해당사자, 경험 많은 비정부기구, 국제 조직, 기타 기업체와 개방 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형성해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구축했다.

기업 특산품을 이용한 사회 사업

대화 중에 유누스 교수는 “이는 좋은 징조”라며 “아지노모토 같은 기업이 영양실조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면 사회 사업을 운영해 많은 문제를 훨씬 쉽게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아지노모토가 가나에서 하고 있는 일은 사회 사업의 모범이다”며 “역사적으로 오래 되고 거대한 기업이 지닌 인재와 창조력을 사용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며 다른 식품 회사에게도 영감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여성 힘 키우기를 위한 분배 모델

가나에는 필요한 분배 인프라가 부족해 소매 가게가 없는 지역이 있다. 아지노모토는 국제 비정부기구와 협력해 제품 판매상으로 봉사하는 VSLA(Village Savings and Loan Association, 마을 저축 및 대여 협회)를 이용해 각 마을 여성을 위한 지역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한 여성의 힘 키우기 프로그램을 실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18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