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6-26 10:32:31
기사수정

조달청(청장 김상규)은 런던에서 개최된 ‘2015 영국 공공조달 전시회(Public Sector Show*)에 이태원 차장을 단장으로 우수조달기업을 파견, 10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6월 2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자동심장출력기를 생산하는 ㈜나눔테크(G-PASS기업)는 현지 바이어와 상담을 통해 10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우리 조달기업들은 그 동안 영국 등 유럽 조달시장의 보수적인 특성으로 인해 전시회 참가에 소극적이었으나 이번 수출계약을 계기로 활발한 진출이 예상된다. 

한편, 이태원 차장은 전시회를 찾은 영국 공공조달청(CCS: Crown Commercial Service)장과 함께 한국 우수기업 전시관을 둘러보고 양국 간 공공조달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킹스턴(Kingston) 시와 웨스트민스터(Westminster) 시 당국에서도 한국 전시관을 찾아 우리 기업들의 제품구매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태원 차장은 영국 전시회 참가기업들과 현지 공관 등 행사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국내의 우수조달기업들이 유럽 등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안을 마련하여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2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