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7-02 14:47:14
기사수정


정희윤 인재개발연구소(소장 정희윤)는 ‘창의적인 세상,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으로 경기도 수원시 정자동에 ‘정디슨 인재개발연구소 2호’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지역 내 저소득층 청소년(초,중,고)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미래 창의적인 인재발굴 목적으로, 선정된 학생은 수리과학과 창의성개발, 1:1 지도자 메칭 멘토링을 진행하고 아이디어 창출법과 논술적인 예절교육도 진행하고자 한다. 

또한 전국 500여 명의 멘토 교수가 회원인 한국대학발명협회 교수진들의 후원으로 발명과 과학의 분석법, 인간관계론 등 학생이 갖추어야할 소양 교육과 전문가(명사)초청 특강을 통하여 미래 자신의 역할에 대한 능동적인 대응법으로, 경쟁에서 리더자가 될 수 있도록 용기와 꿈과 희망을 형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희윤 소장은 1일, 2호점 오픈식과 함께 Change 21세기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리더십 개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한국대학발명협회(회장 이주형 교수)와 체결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사이언스 재능기부 카페(아이디어 박스)를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청소년 및 장애우, 다문화 가정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하여 바리스타 직업체험 및 창업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며, 우수 청소년에게는 관련 업체 취업시 가산점을 부여하고자 한다. 

정디슨 인재개발연구소 아이디어 박스(Idea Box)는 수원시에서 실시하는 효도업소로 선정되어, 어르신들에게는 각별히 효도사상을 고취하여 아이디어박스에서 발생하는 수익금 전액을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법연구에 활용하고 이득금은 전액 기부하기로 했다고 운영진은 밝혔다. 

1호점 운영자(이종경 대표)는 “국가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뼈를 깎는 노력을 통해 재능 나눔이 사회 문화로 자리 잡게 할 것”이라 하며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정디슨 소장에게 감사하다. 미래창조과학부 주요 사업인 창조경제에 걸맞은 다양한 개발을 통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디슨 인재개발연구소장은 대한민국 인재상 대통령표창 수상과 2012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아이디어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였고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 선정, 대한민국 인재연합회 제2대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2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