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7-08 09:51:35
기사수정

놀라디자인(nolladesign.com)이 세계 표준시간으로 7일 오전 11시(한국시간 8일 오전 2시) 자연친화적이고 초박형인 태양광 패널 솔라페이퍼(Solar Paper)를 킥스타터(Kickstarter)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솔라페이퍼는 태양광 패널로 에너지를 축적하여 스마트폰 등에 전기를 공급할 수 있게 개발된 제품으로써 놀라디자인의 초고효율 태양광 패널 제작 기술이 적용되어 현재 상용화된 태양광 충전기 중 가장 높은 출력량인 5W를 생산한다. 태양광 패널 두 장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장 당 2.5W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 

9x17cm의 작은 크기, 1.5cm의 얇은 두께, 그리고 60g의 가벼운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자랑하며, iPhone 6 기준 맑은 날에는 2.5시간, 흐린 날에는 3시간이면 완충이 가능하다. 이는 일반 가정용 충전기와 동일한 충전 속도로써 솔라페이퍼의 높은 성능을 증명한다. 또한,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금속 면에 부착할 수 있고 생활방수 기능이 있어서 내구성이 높다. 

또한,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포트 둘 다 내장하고 있어 별도의 케이블이 필요 없고, 부속품이 필요 없어 사용하기 편하다. 

이밖에도 솔라페이퍼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자동 리셋 기능: 그림자가 태양광 패널에 드리웠다 사라질 때 케이블을 뺐다 꼽을 필요없이 회로에서 자동으로 리셋 해주는 편리한 기능 

자석 내장: 각 태양광 패널에 붙어 있는 자석으로 총 4장까지 태양광 패널을 연결할 수 있음(총 출력량 10W) 

LCD 스크린: 현재 발전량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기능 

한편, 놀라디자인은 8월 4일부터 8일까지 솔라페이퍼와 솔라레이드(Solarade)로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 시티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아웃도어 쇼인 아웃도어 리테일 쇼(Outdoor Retail Show)에 참가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3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