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7-10 18:36:41
기사수정

NTT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 자회사인 HK넷 컴퍼니 리미티드(HKNet Company Limited, 이하 HK넷)의 ‘시큐어넷 이더넷’(SecureNet Ethernet) 서비스가 MEF(메트로 이더넷 포럼)의 ‘캐리어 이더넷(Carrier Ethernet) 2.0’(CE2.0) 인증을 획득했다고 HK넷이 오늘 발표했다. 이 인증은 고품질 서비스의 국제적 산업 표준이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HK넷이 아시아에서 캐리어 수준의 이더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재확인한 것이다. 
  
‘캐이러 이더넷’은 기업체들에게 최고 품질의 네트워크와 더욱 강화된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MEF는 ‘캐리어 이더넷’의 수준을 정의하는 업계 연합체로서 네트워크 업체들의 서비스가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산업 표준에 부합하는지를 인증하고 있다. 네트워크 서비스업체들이 이 인증을 받으려면 MEF가 승인한 시험인증기관에서 실시하는 634개 항의 실험을 통과해야 한다. 

자사 이더넷 네트워크 서비스를MEF CE 2.0 표준에 맞춰 조정하는 국제 네트워크 서비스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HK넷을 운영하는 NTT컴 아시아 리미티드의 패트릭 응(Patrick Ng) 글로벌 네트워크사업 부문 부사장은 “아시아 지역에서 우리의 ‘시큐어넷 이더넷’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엄청나게 많다. 이번에 받은 MEF인증은 회사의 네트워크가 세계적 수준이라는 것을 입증한 것으로 고객들이 최고의 신뢰감을 갖게 한다. 인증 시험은 까다로웠지만, 네트워크 플랫폼 파트너인 사이언(Cyan)이 시험 평가 과정 전반에 걸쳐 제공한 전문적 지원에 힘입어 성공한 데 대해 사이언에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말했다. 
  
HK넷의 ‘시큐어넷 이더넷’ 서비스는 MEF CE 2.0 인증을 받은 패킷-광 전송 플랫폼인 사이언의 ‘Z-시리즈’(Z-Series)와 사이언의 선도적 SDN 및 NFV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SDN and NFV Orchestration Platform)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사이언의 아벨 통(Abel Tong) 솔루션 마케팅 담당 이사는 “우리는 MEF산업 표준을 강력히 지지하는 회사로서 HK넷 같은 주요 사업자와 협력하여 최종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품질이 우수하고 상호운영성이 더 높은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에 HK넷이 받은 CE 2.0인증은 모든 당사자들에게 틀림 없이 유익할 것이다”고 말했다. 
  
HK넷은 ‘시큐어넷 이더넷’이 CE2.0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우수한 품질과 성능, 상호운영성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난 첸(Nan Chen) MEF 회장은 “전세계 업무용 통신량을 분석해 보면 이더넷이 다른 형태의 통신량을 모두 합친 것 보다 두 배 정도로 많다”면서 “HK넷과 사이언의 협력 관계는 ‘캐리어 이더넷’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발전하는 것을 보여 주는 대표적인 사례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4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