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7-14 11:28:42
기사수정


‘요크(YOLK)’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 ‘솔라 페이퍼’가 7월 7일 킥스타터 런칭 후 국내 최단시간내 펀딩금액 20만불을 돌파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요크는 7월 7일 오전 11시 자연친화적이고 초경량, 초박형인 태양광 충전기 솔라페이퍼(Solar Paper)를 킥스타터(Kickstarter)에 선보였다. 런칭 56시간만에 10만불, 5일만에 15만불이 넘는 금액을 펀딩받았으며 7월 14일 현재는 20만불을 펀딩받은 상태이다. 총 44일 간의 펀딩 기간 중 무려 37일이 넘게 펀딩일이 남아있어, 펀딩이 완료되는 8월 21까지는 상당히 높은 금액의 펀딩이 예상된다. 

요크(YOLK)란 노른자라는 뜻으로 동그랗고 노란 형상 때문에 태양에 비유되는 단어이다. 노른자가 태아에게 양분을 공급하듯 전자기기들에게 태양광을 이용하여 양분 (에너지)을 공급하겠다는 의미로, 회사의 이름에서도 태양광 기업으로서의 미션을 발견 할 수 있다. 요크는 기존에 아웃도어 용으로만 사용되던 태양광 충전기를 초고효울, 초경량으로 제작하여 기존의 아웃도어 사용자는 물론 배터리 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 대다수의 스마트폰 유저에게 친환경적인 솔루션을 제안한다. 

솔라페이지는 태양광 패널로 빛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시켜 스마트폰 등에 전기를 공급할 수 있게 개발된 제품으로써 요크의 초고효율 태양광 패널 제작 기술이 적용되어 현재 상용화 된 태양광 충전기 중 가장적은 면적의 솔라 패널로 5W를 생산한다. 각 태양광 패널 당 2.5W의 전력을 생산하여 두 장을 연결 시에는 5W, 세 장 연결 시에는 7.5W, 네 장 연결 시에는 10W를 생산한다. 

각각의 솔라 패널은 9x17cm 사이즈, 1.5mm의 얇은 두께(콘트롤 케이스 부분은 9 x 19 x 1 cm) 그리고 60g의 가벼운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자랑하며, iPhone 6 기준 맑은 날에는 2.5시간이면 완충이 가능하다. 이는 일반 가정용 충전기와 동일한 충전 속도로써 솔라페이퍼의 높은 성능을 증명한다. 또한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금속 면에 부착할 수 있다는 독특한 특징이 있으며 글라스 타입이 아니라 떨어뜨려도 깨지지 않는 등 높은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생활방수 기능도 있어 비가 오는 날이나 계곡 등에서 물에 닿는 것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솔라페이퍼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자동 리셋 기능: 그림자가 태양광 패널에 드리웠다 사라질 때 케이블을 뺐다 꼽을 필요없이 회로에서 자동으로 리셋 해주는 편리한 기능 
자석 내장: 각 태양광 패널에 붙어 있는 자석으로 총 4장까지 태양광 패널을 연결할 수 있음(총 출력량 10W) 
LCD 스크린: 현재 발전량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기능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보조배터리, 블루투스 스피커, 후레쉬, 아이패드 등 USB 포트를 통해 충전 가능한 휴대기기들은 모두 충전 가능해 일상 생활에서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요크스테이션은 오는 8월 4일부터 8일까지 솔라페이퍼와 솔라에이드(Solarade)를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 시티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아웃도어 쇼인 아웃도어 리테일 쇼(Outdoor Retail Show)에 참가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4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