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7-21 13:27:59
기사수정

인선이엔티(주)의 자회사인 인선모터스가 지난 16일, 해체재활용업계 최초로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벤처기업 인증 유형은 벤처투자기업, 연구개발기업, 기술평가보증기업, 기술평가대출기업 등 4개 유형으로 구분된다. 인선모터스는 연구개발기업 유형으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 

창업 3년 이상의 기업이 연구개발기업유형으로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기업부설연구소를 갖추고, 직전 4분기의 연간 연구개발비가 매출액의 5%, 5천만원 이상이여야 한다. 해체재활용업체에서는 쉽지 않은 기준이지만 인선모터스는 부설연구소를 운영하면서 꾸준히 연구개발에 투자를 진행해 와 인증기관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벤처기업 인증을 받으면 각종 세제 감면 혜택을 비롯해 코스닥 상장 시 자본금 및 자기자본 기준 이익률을 낮게 적용 받는 등의 금융상 혜택도 제공받는다. 이외에도 정책자금 우대, 신용 보증 심사 보증료 감면, 실용신안 출원 시 우선 심사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인선모터스 관계자는 “이번 벤처기업 인증은 연구개발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특히 해체재활용산업의 선진화를 앞당길 수 있는 계기로도 의미가 깊다.” 면서 “이번 인증을 계기로 해체재활용산업 전반의 발전을 위해 인선모터스가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6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