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소연, 2015년 소비자 품질인증 금융상품·서비스 뽑는다 -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게 선정
  • 기사등록 2015-07-22 11:19:56
기사수정

금융소비자연맹(상임대표 조연행)이 소비자가 안심하고 금융상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5년도에 개발한 금융상품과 서비스중 소비자가 믿고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소비자친화적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품질인증 금융상품·서비스’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품질인증은 은행, 증권, 보험, 카드 등 금융사가 판매하고 있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며, 신청 접수를 받아 금융, 소비자학 교수, 유관단체, 감독당국, 소비자대표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소비자성(30%), 실효성(30%), 신뢰성(20%), 창의성(20%)을 평가하여 품질이 우수(80점이상)하다고 판정한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품질인증서와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금융사에서 판매하는 금융상품과 서비스 중 품질이 우수하여 소비자가 안심하고 선택하고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단체가 품질을 인증하는 것으로 2013년도에 처음 도입하여 지난해에는 KCB의 K-Score,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사후관리112제도, 라이프플래닛의 e연금저축보험(유니버셜), 삼성화재의 애니카다이랙트자동차보험 등 6개의 금융상품과 1개의 서비스가 품질인증을 받았다. 

금융상품과 서비스 인증 신청 접수는 2015년 8월 1일부터 9월18일까지 접수하고 선정 발표는 10월초에 할 예정이다. 

금융소비자연맹 강형구 금융국장은 “금융소비자에게 소비자가 안심하고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의 올바른 정보를 알려, 소비자와 금융사가 서로 믿고 거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며 금융회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6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