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16 09:19:03
기사수정


< 오피스플러그인 메일쓰기 화면 >


국내 벤처기업 블렌드씽즈(대표 이창현)가 개발한 MS아웃룩 솔루션 프로그램 오피스플러그인이 아웃룩 사용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아웃룩은 MS오피스 제품과 연동되고 일정 및 연락처 관리까지 가능해 특히 기업에서 널리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웹메일에 비해 수신확인, 예약발송 기능, 파일 첨부 용량 등 기능이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꾸준히 지적되어 왔다.

 

오피스플러그인은 수신확인, 대용량파일(2GB), 예약발송, 개별발송 등 필수기능을 보완했다. 거기에 수신·수신확인 알림, 메일 별 메모, 템플릿 기능까지 추가했으며 구글과 연동하여 캘린더/주소록 동기화까지 가능하다. 블렌드씽즈는 이 모든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수신확인의 경우 개별발송을 이용한 단체메일 발송 시 한 메일에 대한 다수의 수신 여부를 읽음/읽지않음으로 구분하여 조회할 수 있다. 해당 정보는 CSV 파일로 즉시 변환할 수 있어 엑셀을 통한 데이터 정리가 용이하다. 또 수신확인, 새 메일 도착 시 이를 알림 창으로 알려주는 알림기능도 추가했다.

 

기존 15MB에 불과했던 용량을 2GB로 늘렸고 폴더첨부도 지원한다. 120분 동안 까지만 예약 가능했던 배달지연 기능은 원하는 날짜, 시간에 언제든 예약발송 되도록 했다.

 

메일 작성 시에는 템플릿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자주 쓰는 메일 내용을 저장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바로 불러올 수 있는 것. 또한 메일 별로 메모 기능을 추가했으며, 같은 메일 안에서 대화를 통해 업무적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다.

 

오피스플러그인은 구글 및 네이버 연동 기능을 지원한다. 아웃룩 하나로 일정, 연락처까지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구글 캘린더 및 주소록 동기화가 가능하도록 했다. 네이버와 연동돼 지도/이미지를 즉시 검색하여 첨부할 수도 있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메일 계정을 평판하여 랜섬웨어, 바이러스 등으로부터 PC를 보호할 수 있도록 발신자 평판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이 밖에 비밀번호 설정을 하면 PDF로 자동 변환하여 발송되는 보안발송 기능, 메일 원문 확보와 백업을 위한 EML/PDF파일 저장 기능을 제공한다.

 

이창현 블렌드씽즈 대표는 아웃룩이 전 세계에서 이용하는 소프트웨어인 만큼 영어 버전을 시작으로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버전으로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67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