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7-24 10:14:16
기사수정


침구전문업체 ㈜이브자리(대표 고춘홍, 서강호)가 한국슬로시티본부(NCCN : the National Cittaslow Corea Network)와 함께 슬로시티 청송 내 고택에서 기능성 침구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꿀잠’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행복침구문화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꿀잠’ 체험존은 슬로시티를 방문한 투숙객이 본인의 수면 타입이나 체형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기능성 침구를 선택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브자리가 타퍼·이불·베개를 지원하며 이용 고객이 침구의 특징을 알 수 있도록 제품 설명이 함께 제공된다. 이를 위해 한국슬로시티본부는 ‘송소고택’과 ‘민예촌’ 두 곳을 슬로시티 침구문화운동 지정업체로 선정했다. 

중요민속문화재로 지정된 ‘송소고택’은 조선시대 대부호의 저택에 걸맞게 한실 분위기로 꾸민다. 이브자리 ‘더함’은 금빛 원단과 산호빛 띠 자수, 노리개가 어우러진 전통 이불로 135년 전통 고택의 예스러운 분위기에 잘 어울린다. 전통 한옥의 멋과 현대식 가옥 구조가 조화를 이룬 ‘민예촌’은 단순하면서도 감각적인 침실로 조성한다. 이브자리 ‘심플라인’은 현대적 감성의 디자인에 천연 소재의 질감을 구현해 전통과 현대적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에 제격이다. 

‘송소고택’과 ‘민예촌’을 방문하는 투숙객은 다양한 소재의 이불·베개 속통을 선택해 고를 수 있다. 수면 중 체온 유지를 돕는 ‘아웃라스트’, 땀과 습기를 흡수해 뽀송뽀송함을 유지시켜 주는 친환경 텐셀, 포근함을 주는 에어다운 등 투숙객의 체질과 취향에 따라 기능성 침구를 선택해 체험할 수 있다. 

고현주 이브자리 홍보팀장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전통의 멋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슬로시티 청송에서 이브자리가 고객을 위한 건강한 잠자리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이브자리는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꿀잠’을 청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수면 환경을 만드는 데 앞장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브자리는 지난해부터 슬로시티 협력기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날 오후 2시 청송군 한동수 군수, 한국슬로시티본부 손대현 이사장, 이브자리 서강호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침구문화운동’ 현판식을 가질 예정이다. 

슬로시티(Slowcity)는 지역 고유의 자연환경과 전통문화와 느림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행복한도시를 뜻한다. 이 운동은 1999년 이탈리아에서 시작됐으며, 현재 전 세계 30개국 약 200개 도시가 국제슬로시티에 가입돼있다. 슬로시티 청송은 느린 삶과 친자연 음식이 있는 산촌형 슬로시티로, 국내에서는 9번째로 인증 받았다. 

침구전문업체 이브자리는 1976년에 설립되어 39년의 역사를 지닌 국내 1위 침실문화 선도기업이다. ‘아름다운 침실과 건강한 생활창조’를 추구하는 이브자리는 백화점과 대리점, 대형마트를 비롯해 전국 500여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 매출은 2000억 원에 달한다. 

탄탄한 국내시장 점유율을 토대로, ‘세계 TOP 침실전문 유통회사’를 지향하며 해외시장에서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02년에는 중국 법인을 설립했으며, 미국, 베트남 등으로 사업망을 확대하고 있다. 

이브자리는 시장에서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미단, 키스앤허그, 헤이마, 아뜨리앙 등 다양한 브랜드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2003년에는 생명과학을 응용한 최적의 수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수면환경연구소와 디자인연구소를 설립했으며, R&D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그 결과 고분자, 섬유공학, 일반공학뿐 아니라 천연소재 가공분야에서 다수의 특허를 갖게 됐다. 

최근에는 ‘서울수면센터’와 함께 첨단소재를 개발해 침구에 응용하고 있으며 2012년 8월, 국내 최초 수면용품전문매장 1호점을 논현동(수면센터점)에 오픈해 수면컨설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6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