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20 09:48:09
기사수정

미디어아트 콘텐츠 및 공간 비즈니스 기업인 골프존뉴딘그룹의 ㈜뉴딘미다트(대표 김민광)가 19일 ‘분홍돌고래 뽀뚜’를 제작한 ㈜크리에이티브밤(대표 마명엽)’과 실감형 미디어아트 콘텐츠 공동 개발 및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대표이사 및 관계자 등 약 10여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양사는 업무 협약식을 통해 ‘분홍돌고래 뽀뚜’ 콘텐츠를 활용한 실감형 미디어아트 콘텐츠 공동 개발, 어린이 가상 유치원·쇼핑몰·테마파크 등 다양한 공간 유통 등에 있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뉴딘미다트는 영·유아들의 다양한 감각 및 협업 능력 등을 키울 수 있는 놀이, 교육 미디어아트 콘텐츠 개발 및 이를 활용한 공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월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영어 교육인 ‘리얼 톡 잉글리시’, 코딩 교육 ‘플레이 코딩’ 등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신개념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선보인 이후로 수·과학 교육 ‘무브 라인(가칭)’, 누리 교육 ‘스마트 누리터(가칭)’ 등을 차례대로 출시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밤은 유아 교육 전문가와 마케팅 전문가가 함께 설립한 회사이다. 아동 교육 전문 커리큘럼(인지· 창의력, 음악, 코딩, 영어 교육 등)을 애니메이션 및 게임화한 유아 교육 콘텐츠인 ‘분홍돌고래 뽀뚜’를 일본,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 글로벌 시장에 제공하고 있다. 

‘분홍돌고래 뽀뚜’는 중국 500대 기업인 ‘아오양 그룹’의 자회사인 장쑤 루이통 애니메이션 산업 주식회사(이하 루이통)의 투자를 받아 20부작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개발 및 중국 CCTV, 상하이TV를 비롯한 현지 어린이 채널과 요우쿠투도우, 텐센트 TV 등 인터넷·모바일 매체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현재 일본과 한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뽀뚜 교육 게임, 뽀뚜 음악 교재 등 교육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캐릭터 비즈니스와 공간 사업을 중국, 베트남 등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뉴딘미다트 김민광 대표는 “뉴딘미다트는 에듀 기반 실감형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발하며 나아가 양사가 중국, 베트남 등 글로벌 진출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68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