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7-27 11:02:25
기사수정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위원회(위원장 박춘자)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2015년 가정어린이집 체험 수기 공모전’이 오는 7월 31일(금)까지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위원회 회원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최된다. 

본 공모전은 안전보육, 열린보육(열린어린이집), 영아전문보육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일선 가정어린이집 운영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일들을 주제로 한 수기 공모전이다. 

특히 극소수 어린이집의 아동학대가 사회문제로 부각됨으로 인하여 그동안 어려운 가운데 헌신과 희생, 사명감, 그리고 사랑으로 아이들 곁을 지켜 온 대다수의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자아존중감과 교사로서의 직업적 사기가 크게 저하되고 있는 상황은 교직원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좋지 못한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지적이 있어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위원회가 더 각별하게 준비하여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위원회는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영아보육전문기관으로서의 가정어린이집이 갖는 사회적 역할과 특장점을 알림으로서 가정어린이집과 보육교직원에게는 그 어떠한 경우에서도 영아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게 하고, 학부모에게는 가정어린이집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하고 열린어린이집으로 자리매김하게 하며, 가정어린이집 원장과 교사에게는 교직원으로서의 보람을 되찾게 하는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5년 가정어린이집 체험 수기 공모전’에 응모한 수기작품에 대한 심사는 보육 현장에서 활동하는 원장 및 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진행되며 그 심사결과에 따라 보건복지부장관상,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가정분과위원장상 등 다수의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공모전 참여는 7월 31일까지 각 지역의 가정분과위원회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본 공모전의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2015년 9월 2일 장충체육관 주경기장에서 있을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위원회 비전선포식 제1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7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