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15 09:26:00
기사수정


건국대 GLOCAL 캠퍼스는 8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김기영)와 공동교육과정 개발과 운영, 공동 프로젝트 진행, 교수-학습 관련 역량강화 등 고등교육 혁신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건국대 민상기 총장, 염경진 GLOCAL 캠퍼스 교무처장, 박찬희 GLOCAL 캠퍼스 대외·학생복지처장과 김기영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오용택 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교육 혁신을 위한 고등교육 정책 개발 및 기획, 교육자원과 인프라 공유 등의 유기적 협력관계 유지할 계획이다. 

한편 민상기 총장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보직자 및 직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국대학교의 교육혁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민 총장은 특강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건국대학교의 ‘학사구조 혁신’, ‘학사제도와 교육과정 혁신’, ‘인프라 혁신’ 의 도입을 언급하면서, 대학교육의 변화를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이 경제적 생산력의 근원이 될 것이고, 이를 통하여 우리시대가 요구하는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 총장은 특강 후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의 학생 중심 교육시설을 탐방하였다. 학생의 창의 능력 향상을 위한 다담창의센터와 VT센터(Virtual Training: 가상훈련 센터) 등을 방문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75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