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25 15:37:47
기사수정


언제부턴가 지하철을 타거나 버스를 타다보면 전화통화를 하는 사람보다는 카카오톡이나 네이버톡톡을 통해서 문자를 주고받는 경우를 쉽게 접할 수 있다. 말하는 것보다는 문자로 의사를 주고받고 표현을 하는 게 더 편한 세상이 되었다. 

의료에 있어서도 병원에 직접 전화하기 보다는 온라인 예약이나 카톡이라고 부르는 톡을 통해서 병원에 예약을 하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는데, 부산치과 최초로 해운대에 위치한 엘치과가 인공지능을 이용한 예약톡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케어봇’이라고 부르는 엘치과의 톡 예약서비스는 24시간 자동으로 상담할 수 있는 AI 챗봇이다. 주로 낮에는 근무시간이기에 카톡이나 네이버톡으로 고객과 소통을 하지만 병원 직원들이 응대가 어려운 시간이나 휴일은 인공지능을 통한 ‘케어봇’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해운대 엘치과의원은 부산 최초로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등과 연계해 고객 상담과 정보 공유 기능을 담아 365일 24시간 실시간으로 운영되는 ‘인공지능 챗봇’ 진료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공개했다. 

‘케어봇’은 사람을 대신해 24시간 쉬지 않고 인공지능으로 상담과 예약에 응하기 때문에 병원에서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다. 더구나 ‘케어봇’ 상담 후 진료 예약율도 사람이 상담할 때와 유사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을 분석하여 인공지능 학습을 통해 최적화된 답변을 제공하며 초진 고객과 재진 고객을 구분해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운대 엘치과는 치과 치료의 기본적인 안내를 포함해 수술에 관한 궁금한 점, 다양한 시술 클리닉, 위치 안내, 이벤트 문의, 예약 신청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장점이다. 

그리고 네이버 공식 챗봇 빌더사 웨저(Weisure)는 병원 의료 전문 챗봇 개발회사로 병원에 최적화 된 자체 인공지능 엔진 개발(의사소통) ,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영상처리기술(Image Processing)및 음성인식기술(Voice Recognition Technology)을 토대로 병원과 협력을 하여 더욱 더 스마트한 병원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엘치과 최홍배 대표원장은 “향후 4차 산업혁명에 맞춰 새로운 서비스와 항상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서 조금 더 편하고, 쉽게 고객이 24시간 상담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해운대 엘치과의원 인공지능 진료상담 챗봇 케어봇(Carebot) 서비스는 엘치과의원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엘치과의원 홈페이지, 포털사이트에서 ‘엘치과’를 검색하면 쉽게 접할수 있으며 치과치료 예약까지도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82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