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8-02 21:35:48
기사수정

최근 실속형 소비를 추구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편의점 PB제품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구매를 위해 세븐일레븐,CU,GS25 등 3개 편의점의 PB제품 판매가격과 영양성분 표시실태를 조사했다.


편의점 PB.NB제품의 판매가격을 비교한 결과 PB제품이 NB제품에 비해 평균 22.1%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 유형별로 살펴보면 제조사.주원료 동일 PB제품은 NB제품에 비해 16.6% 낮았고 제품별로는 최고 33.3% 저렴했다.


제조사 동일.주원료 유사 PB제품은 NB제품에 비해 27.7% 낮았고 제품별로는 최고 61.3%나 저렴했다. 


이처럼 PB제품의 판매가격이 NB제품보다 저렴한 것은 광고.홍보비와 중간 유통과정의 생략에 따른 물류비 절감에 따른 것이라고 사업자측은 설명했다. 


한편 동일하거나 유사한 주원료로 만든 제품이라도 PB.NB제품 간 PB제품 간 판매가격에 차이가 있고 제품에 따라 나트륨 함량 차이가 있으므로 가격은 물론 영양성분 표시를 꼼꼼히 확인한 후 제품을 구입할 것을 한국소비자원은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