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9 09:29:14
기사수정


고령화 사회로 들어선 요즘 국내 의료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국의 병원에서 의료 인력난이 발생하고 있다. 또한 간호 면허 소지자 수는 높으나 열악한 근무환경으로 잦은 이.퇴직 및 경력 단절로 인해 의료기관 활동인력은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2018년 현재 간호사 부족 인원은 12만명으로 2030년까지 대략 15만 8천여명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메디우스는 신개념 의료 인력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니드포메딕'을 선보이며 업계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니드포메딕은 실시간 예약 시스템을 통해 병원 회원과 개인 회원간의 구인/구직이 가능하도록 매칭해주는 서비스로 웹사이트 및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1:1 매칭 서비스를 기반으로 병원 근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 단절 인력에게 병원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향후 자체 인증 시스템을 통해 병원 파트타임 아르바이트를 원하는 활동의료 인력에게도 다양한 구인정보를 제공한다.


주목할만한 점은 니드포메딕은 현재 활동 중인 간호 인력 외에도 정규직 근무가 부담스러운 추산 약 10만여명의 유휴 간호 인력까지 개인 회원의 범위를 확대해 타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간단한 프로필 작성을 통해 경력과 신원 검증을 위한 자체 인증시스템을 도입하였고 이로인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우수 병원과 실력있는 간호 인력 중개를 가능하게 하였다.


또한 기존업체에서 병원회원이 직원 채용을 위해 구인/구직 회사에 지불하던 구인 글 등록 비용을 없애고 직원 채용 전까지 이용하는 모든 서비스는 무료다.


회사관계자는 "니드포메딕은 개인회원 가입 시 본인 사진을 업로드 하지 않아도 된다" 며 "취업의 기준이 외모가 아닌 실력으로 인정 받을 수 있는 의료 서비스 문화를 만들고 싶다" 고 밝혔다.


이 외에도 니드포메딕은 우수회원 선정 및 포상 시스템, 병원 회원을 위한 1:1 Q&A 세무 서비스, 병원회원과 개인회원 간의 상호 평가 시스템, 포인트 적립 시스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니드포메딕 관계자는 "신뢰할 수 있는 구인/구직 서비스를 통해 열악한 현재의 의료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9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