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8-05 09:54:05
기사수정


(주)더밸류업컨설팅(대표 조희숙)이 지난해에 이어 고용노동부에서 주최하고 더밸류업컨설팅이 주관하는 2015년 강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인 ‘더드림캠프’를 지난 7월 27일과 8월4일 총 2회에 걸쳐 대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지난달 27일에는 IT강소기업인 ㈜알서포트를 방문했고, 이번달 4일에는 사회적 강소기업인 아름다운가게를 방문하였다. 인사담당자를 통해 강소기업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고, 시설 견학 및 현장 체험을 해 봄으로써 학생들이 실무에 대한 직접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해주었다. 

강소기업이란 규모는 작지만 강한 경쟁력을 지닌 우수기업을 이르는 말로, 강소기업탐방프로그램을 통해 노동시장 진입 이전의 학생들이 진로·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과 취업희망자 간의 정보부족 문제와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도 도움을 줌으로써 청년실업을 사전에 예방하고 지역내 강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지역 취업률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에 해당 강소기업에 대한 미션(예 : 강소 기업 홍보 방안, 강소 기업 경쟁력 강화 방안 등 )을 부여하고 마지막 시간에 팀별 발표를 함으로써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오프라인 캠프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더 드림 캠프 공식홈페이지(www.thedreamcamp.or.kr)를 통해 지속적으로 강소기업 및 채용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주)더밸류업컨설팅 조희숙 대표는 “이번 강소탐방프로그램이 강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학생들에게 향후 진로에 대한 방향과 직업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더밸류업컨설팅이 진행하는 강소기업 탐방프로그램은 추후 8월 26일, 27일, 28일 남은 차수 모집 진행 중이다. 해당 기업과 전공을 연결하는 등 대상자 선정에 더욱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19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