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8-06 10:53:24
기사수정

한림대학교(총장 노건일) 컴퓨터공학과가 비주얼 컴퓨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인 엔비디아의 공식 GPU 교육 센터(PI 이정근 교수)로 지정되었다고 밝혔다. 

GPU 교육 센터는 최근 산업체 수요가 많은 고성능 GPU 컴퓨팅 기술을 학과 내의 교과과정에 포함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대학 기관에 지정된다. 

엔비디비아 센터는 한림대를 포함하여 국내에 5곳(서울시립대, 동명대, UNIST, 뉴욕주립대 한국분교)이 있으며, GPU 교육센터는 한림대학교가 현재 유일하다. 

컴퓨터공학과는 지난 3년간 학부 수업 및 대학원 수업에서 GPU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왔으며, 엔비디아가 주최한 대회를 포함한 각종 학술대회에서 GPU 관련 연구로 다수 수상한 바 있다. 

또한 GPU 기술을 이용한 소프트웨어 기반 의료초음파 영상 장치를 개발하고 있다. 

한림대는 이러한 GPU 관련 연구 및 교육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엔비디아 GPU 교육 센터로 선정되었으며, 엔비디아 CUDA 클라우드 교육과 같은 다양한 엔비디아 자체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엔비디아 GPU 하드웨어, 엔비디아 병렬 프로그래밍 전문가 및 교육에 대한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0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