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이코, 상하판 이중구조의 특수 바비큐그릴 '제이제이 그릴' 선보여~ 업계에서 각광 - 발암연기, 화염불꽃, 그을음, 검댕이 고기 걱정없는 신개념 바비큐그릴~ 와…
  • 기사등록 2018-12-26 10:05:14
기사수정


현대사회에 와서 국내 캠핑 산업규모가 급성장하며 다양한 캠핑용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제이코는 상하판 이중구조의 특수 바비큐 그릴 '제이제이 그릴'을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선보이며 업계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의 바비큐 그릴에서의 고기기름이 숯불에 닿아 발생하는 발암연기의 위험성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혁신적인 제품으로 캠핑 바비큐 시 발생하는 발암연기, 화염불꽃, 그을음, 검댕이 고기 걱정없이 고기를 황금색으로 구워주는 석쇠기능의 기능성 바비큐 그릴 제품이다.


학술전문지 '환경과학 및 테크놀러지'에 게재한 중국 지난대학 연구팀 연구결과에 따르면 바비큐를 할때 고기기름이 숯불에 닿아 발생하는 연기는 DNA 변이를 유발하여 호흡기 질환과 폐암을 유발하는 다환방향족탄화수소가 고농도로 함유되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이코는 발암연기 원인인 고기기름 제거에 대한 연구 끝에 석쇠와 같은 기능을 함과 동시에 상단이 뚫려 있어 위에서 떨어지는 기름을 받아 처리할 수 있는 J모양의 제이제이그릴을 개발하게 되었다.


연기와 기름걱정 없이 실내외 언제 어디서든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제이제이그릴은 숯불발암연기를 걸러내고 숯불향만을 고기로 전달하여 최상의 고기를 즐길 수 있으며 직화구이가 가능하고 가스레인지, 숯불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상하판이 분리되는 단순한 구조로 세세한 부분까지 깔끔하게 세척이 가능하며 전용세제나 도구가 따로 필요없이 집에서 사용하는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뿐만 아니라 불판의 코팅은 인체에 무해한 불소수지를 사용하였고 기존의 일반 불판보다 낮은 가격으로 출시되어 경제성을 더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회사관계자는 "제이제이 그릴은 윗판이 조금 넓은 석쇠의 형태로 떨어지는 기름을 받아 처리하는 하판이 밑에서 기름을 모두 제거해주는 기능성 제품으로 발암연기, 검댕이, 그을음 제거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며 "고기 특유의 노린내를 제거해줘 고소함이 배가 되고 기름을 쪽 빼주어 담백한 최상의 고기를 즐길 수 있다" 고 설명했다.


한편 제이제이 그릴은 아이디어 모둠, 2080경진대회, 경북 발명 아이디어 대회, 경북 G스타 스피치업 대회 등에서 수상을 하며 독자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현재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26769)을 통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아울러 내년 상반기(4월경)에 일본의 크라우드 펀딩 '마쿠아케'의 제안을 받아 일본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며 국내 및 일본시장 도소매를 통해 안정적인 판매경로를 확보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03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