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7 10:10:07
기사수정


신구대학교식물원(전정일 원장)이 서울식물원(이원영 원장)과 24일(월) 서울식물원 보타닉가든에서 우호 교류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협약은 신구대학교과 서울식물원은 생물종 다양성 증진과 식물원·수목원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양 기관의 협력을 위한 첫 번째 교류로, 신구대학교식물원은 ‘조도만두나무(Glochidion chodoense J.S.Lee et H.T.Im)’ 등 식물유전자원 50점(식물체, 종자)을 기증하였다. 특히 열매가 만두를 닮았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조도만두나무’는 전남 진도군 조도에서 처음 발견되었고 국립수목원에서 희귀·특산식물로 지정하고 있다. 

신구대학교식물원과 서울식물원은 경기와 서울 지역을 대표하는 식물원으로 생태 학습 및 휴식을 위해 시민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식물원 본연의 업무인 식물유전자원의 보전을 위한 연구 활동에 교류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식물원 문화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함께 확대·지속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03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