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4-17 00:48:19
기사수정

우리주택모기지가 아파트주택금리 한도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 

몇해 전만 해도 아파트담보대출금리가 4~5%대 였는데, 요즘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사상 초유의 1%대 금리가 이어지면서 담보대출금리도 2%대가 나오고 있다. 

지난달 정부에서 서민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안심전환대출”이 출시되어 2.6%대 금리를 받은 사람들이 40조 가까이 소진을 시켰다. 불평등이니, 일부 사람에게만 혜택을 주지 않았냐는 등 도덕적 해이까지 말들이 많았다. 

이런 노력으로 시중은행들이 눈치싸움을 하고 있는 듯 하다. 담보대출금리가 2%대가 쏟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누구나 혜택을 받는 것이 아니니, 꼼꼼한 분석으로 금융권 선택이 필요하다. 

그 중심에 무료로 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인 ‘우리주택모기지’가 있다. 사이트를 방문하면, 아파트 시세조회는 물론, 한도비교, 일반부동산정보, 전세자금비교, 사업자에게는 추가, 후순위 대출까지 안내받을 수 있다. 

우리주택모기지 관계자는 “같은 은행이라도 금리차이는 있다. 최저금리를 원하면, 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하기 바란다”며 “수수료를 요구하는 것은 불법이니, 안심하고 이용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