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6 10:37:35
기사수정


Racing Land(이하 레이싱랜드)와 한국말산업중앙회(KHIC)는 6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경주마, 경주마 용품, 설비, 말 육종 등 관련 영역의 협력을 추진해 한국 말산업의 공동발전을 추진한다. 

한국말산업중앙회 장미경 수석부회장은 “한국말산업중앙회는 한국 말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많은 협력 파트너를 찾고 있다. 레이싱랜드와의 협력은 KHIC의 중요한 이정표이며, 블록체인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 신기술은 업계 발전에 정확한 방향을 가져다 줄 것이다. 블록체인 기술이 기존 업계에 많은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말산업은 큰 시장으로 80만명이 넘는 한국인들이 승마를 체험한 적이 있다. 그 중 승마치료(therapeutic ride)를 받은 사람이 1만8000명에 달한다. 이는 대단한 수치다”고 덧붙였다. 

레이싱랜드 창업자 Brian Tse는 “KHIC와 전략적 협력 파트너 관계가 되어 매우 영광이다. KHIC의 자원과 경험과 레이싱랜드의 선진적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로 한국 말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 경마산업의 발전으로 우수 경주마에 대한 수요가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으며 한국의 승마산업은 말 시장 참여자들에게 새로운 이익을 가져다줬다. 현재 전국에는 479개의 승마장이 있고, 4만5000명의 승마인구가 있다. 

Brian Tse는 “레이싱랜드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경마서비스 플랫폼으로 경마미디어, 마주오너십, 경주마거래, 경마게임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이싱랜드는 현재 최초 경마 시스템을 구축 중이며 많은 사용자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05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