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4 10:40:44
기사수정


국내 벤처기업 블렌드씽즈가 개발한 오피스플러그인에서 아웃룩 익스체인지(Exchange) 서버 예약발송, 수신확인 기능을 무료로 지원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웃룩은 자체 배달지연, 읽음확인 요청 기능이 존재한다. 하지만 2시간이라는 시간 제약, 상대방이 수동으로 수신을 알려줘야 수신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편의성이 크게 떨어졌다. 외국 아웃룩 이용자들의 유료 애드인(Add-in) 이용률이 높은 이유다.

 

오피스플러그인은 익스체인지(Exchange)서버 분석을 통해 국내 최초 해당 서버에서도 예약발송, 수신확인 기능을 구현했다. 또한 이 모든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예약발송의 경우 아웃룩을 종료하거나, PC를 꺼도 원하는 시간대에 메일을 발송한다. 예약 시간 설정은 10분 단위이며, 발송 전 예약취소도 가능하다.

 

수신확인은 개별발송 기능을 이용하거나, 받는 사람이 한 명일 경우 열람 시간, 열람 횟수, 클라이언트 정보, 대용량 첨부 다운로드 이력 등을 제공한다. 팝업 생성을 통한 수신확인 알림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개별발송 건은 메일 결과분석까지 가능하다. 발송 결과, 수신자별 결과 분석, 일별 열람 건수, 시간별 열람 건수, 도메인별 분석, 피씨&모바일 열람률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마케팅, 영업직 종사자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단 익스체인지 서버 유형은 받는 사람이 2명 이상인 단체 메일의 경우 특정인 수신 여부 확인이 불가하다. 하지만 수신자의 클라이언트 정보 조회를 통한 수신확인 여부를 예측할 수 있다.

 

오피스플러그인은 올해 상반기 안으로 어디서든 예약발송 메일을 발송 전 취소할 수 있고 수신확인 및 대용량 파일을 관리가 가능한 웹서비스를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2월에는 영어 버전 출시도 앞두고 있어 국내외 아웃룩 사용자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오피스플러그인은 현재 대용량첨부, 개별발송, eml변환 및 복원, 템플릿, 메모, 구글 캘린더/주소록/드라이브/Tasks 연동 등 다양한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 (https://www.officeplugin.com)에서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09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