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4 11:22:53
기사수정


최근들어 미세먼지가 사회적 문제로 심각해지면서 다양한 미세먼지 관련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유케어텍은 독자적인 기술력을 통해 미세먼지 차단 집진매트 '유케어매트'를 선보이며 업계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UC-F1000S와 집진매트를 100만원 내로 국내 최초 할인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케어매트는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를 통해 UC-F1000S와 집진매트를 100만원 아래로 판매한다. 아울러 미세먼지를 잡는 집진매트를 40% 할인과 소형공기청정기까지 제공하는 런칭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산업화 및 기후 변화로 매년 일상화 되고 있는 미세먼지, 중금속 스모그, 황사, 부양성 바이러스 질병 등은 사회 속 큰 이슈가 됐다. 미세먼지는 중국의 영향도 있겠지만 지형상 분지가 많은 한국은 대기층에 있는 미세먼지가 자연적으로 제거되기가 어렵다.


이런 문제 속에서 집진매트는 대기 오염으로부터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을 도와준다. 유케어매트는 실외 유해성 물질을 무방비로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는 제품의 개발 및 판매에 주력해왔다.


대부분의 제품은 산업용 스티키 매트(일명 끈끈이 매트)를 대체하기 위해 기업 현장에서 대체용으로 설치하여 사용하는 고가였다. 주식회사 유케어는 모든 기술과 기능을 집약하여 소형화된 기능성 매트를 출시하여 가정,병원,제과점, 미용실,카페 등의 소형 매장과 사무실,공장,공공 시설 등에 설치 하여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고 있다.


소형 UC-F1000S 매트는 안정성과 기능성을 검증하였으며 국내 KC 인증과 세계 전시회에 출시하여 호평을 받았다. 홍콩 환경 EXPO, 일본 세미콘재팬, 베트남, 최근 미국 라스베가스 CES 전시회까지 선보여 세계 진출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매트 상판을 깔끔한 클린 타입을 위해 매트 위에 나사 처리를 하지 않고 매트를 연결했다는 점이다. 매트는 3중 구조로 되어 있어 무거운 하중에도 무리가 없고, 좌우 하얀 매트볼은 축광 처리하여 화재 발생 시 전기가 없어도 발광하여 대피 유도로 역할을 할 수 있다.


회사관계자에 따르면 상기 소형 제품에 대한 특허 등록과 차기 연구 개발 제품인 자동차 실내 바닥매트에 대한 특허도 출원하여 차세대 기업으로 집진 매트 다양화를 통해 매트 세계화로 위상을 높이고자 한다. 다양한 분야에 설치가 가능하며 출입구, 에어샤워룸 내부, 스피드게이트 통로 등에 설치가 가능하다. 실내 쾌적하고 안심 된 호흡을 위해 환경에 대응한 헬스케어 제품으로 필수 설치가 요구되며 사람뿐만 아니라 제품의 불량률 감소 등 나노 산업의 대표적인 시설 제품으로 소비자 요구에 맞는 맞춤형 매트로 거듭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케어매트는 삼성, LG 등 대기업에 설치하여 기술력을 인정 받고 KC 인증을 받은 소형 매트로 금번 와디즈 런칭 할인 행사는 단 한번의 기회이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11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