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8-11 10:28:17
기사수정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는 지난 10일, 한국재무심리센터(원장 정우식)와 커리어 회원을 대상으로 재무심리검사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NPTI(재무심리검사 New Plus Type Indicator, 원장 정우식)는 한국재무심리센터 정우식 박사(뉴플러스 가정경제연구원장)가 10년간 연구 개발한 세계최초 재무심리 진단 지표로, 개인의 재무활동을 심층 진단 분석하는 프로그램이다. 

재무심리검사는 무계획적 지출습관, 충동구매 등으로 재무심리장애가 빈번하게 일어나기 쉬운 현대인의 건강한 재무목표와 부의 실현을 목표로 한다. 특히 기업, 관공서, 학교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재무인성검사는 재무인성유형에 따른 적성 및 진로 선택 참고 자료로써 인기가 높다. 

이번 협약에 따라 취업포털 커리어는 재무, 회계 등 금융권 입사를 목표로 하는 구직자는 물론 재무심리적성 우수자를 선발하는 기업에서 재무심리검사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커리어 강석린 대표는 “이번 한국재무심리센터와의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진로설계를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 구직활동 중인 취업 준비생 등이 재무심리검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1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