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8-12 10:00:52
기사수정

융합사고력·영재교육 기업 CMS에듀케이션(대표 이충국)이 4분기(9~11월)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8월 한 달 간 전국 CMS영재교육센터에서 입학전형인 ‘전국진단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국진단평가는 응시자의 수학학습능력은 물론 특징, 장·단점까지 정확히 분석해 향후 수학학습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전체 응시생과 재원생의 수학학습능력을 비교해 응시생의 현 위치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전국진단평가는 7세부터 초등 6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7세 대상 전국진단평가는 기본 사고력평가, 심화 사고력평가, 수행평가, 관찰평가를 진행한다. 응시자는 50분 동안 연산과 도형, 규칙, 분류, 공간, 논리 영역 등의 19문항을 해결한다. 영역별 평가와 문장이해력, 관찰력, 창의성 등을 평가함으로써 응시자의 기본적인 수, 연산능력과 문제이해력, 사고력 등을 측정한다. 

초등 1~6학년은 수학적 사고능력과 교과능력을 나눠 평가한다. 70분 동안 30문항을 해결하는데 선다형, 단답형, 서술형으로 구성돼 있다. 

수학적 사고능력 평가는 영역별 성취도 비교(6개 영역), 난이도별 해결력 비교, 문제해결의 창의적 아이디어, 수학적 사고능력 종합평가 등으로 이뤄진다. 이를 통해 응시자의 문제해결력 및 다양한 수학적 경험을 확인할 수 있다. 교과평가는 단원별 성취도 비교(5개 단원), 난이도별 해결력 비교, 문장제, 비문장제 해결력 비교, 단원별 학습 클리닉 등으로 구성된다. 

전국진단평가 예약 및 문의는 가까운 CMS영재교육센터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