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2 10:17:44
기사수정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은 자체 R&D센터를 통해 연구 개발한 소재인 ‘갯버들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이 최근 특허 등록 결정됐다고 밝혔다. 

화장품 업계는 여러 화학물질 등에 의한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해 천연물을 사용한 다수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천연물은 피부에 부작용이 적어 건강한 화장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화장품 원료로서 개발가치가 점차 증대되고 있다. 

따라서 생체에 안전하고 항산화, 미백 및 항노화 효과가 우수한 천연물 유래 화장품 제품의 개발 필요성이 꾸준히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미코스메틱 연구개발팀은 천연물인 갯버들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을 개발하고 항산화, 피부미백 및 주름개선에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을 인정받아 특허 등록이 결정되었다. 이번에 특허 등록된 소재는 아미코스메틱이 주관기관으로 수행한 중소벤처기업부 2016년 글로벌전략기술개발사업 수출유망과제의 연구 성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등록 결정된 특허는 갯버들 추출물을 영지버섯 발효 균주를 접종하여 수득한 발효 추출물이다. 갯버들 영지버섯 발효 추출물은 모든 농도에서 세포독성이 확인되지 않아 인체 안전성이 우수하며, 미백 효과 평가에서는 양성 대조군인 알부틴과 비교하여 동일 농도 대비 13% 수준의 미백 활성이 있는 것으로 우수함을 확인하였다. 또한 프로콜라겐 합성 활성을 통한 항노화 효과 평가 결과 영지버섯 발효 추출물이 기존 갯버들 추출물보다 높은 수준으로 측정됐다. 이는 갯버들 추출물이 영지버섯 발효에 의해 항노화 효과가 현저히 증대될 수 있는 것으로 시사되어 그 우수한 효능이 입증, 특허 등록이 결정됐다. 

아미코스메틱 연구개발팀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추가적으로 소재를 발굴하고 아미코스메틱의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우수 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제품 연구개발로 2020년까지 아시아 TOP10 진입할 수 있도록 연구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미코스메틱은 기업 소유 R&D 센터를 통해 자체적으로 다양한 특허 성분 개발과 글로벌 특허 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 국제발명대전, 대한민국 발명대전 수상을 통해 보유 특허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19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