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4-21 10:04:14
기사수정

고용노동부는 ‘15.3월 ’취업률 70% 이상 달성한 우수 훈련 프로그램 정보’ 제공에 이어, 이번에는 우수·신설된 훈련프로그램 32개 과정과 일학습병행 참여기업 2,136개를 추가로 발굴·홍보하고, 국토교통부와 중소기업청의 6개 우수 훈련프로그램을 선정하여 각 급 학교 등에 적극 알리기로 하였다. 

특히, 이번 달에는 인문계 전공자 등 기술교육에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청년들도 쉽게 참여하여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과정 중심으로 선정하여 인문학도 등에게 적극 알린다. 

청년취업아카데미 과정 중 ‘중국마케팅 협업인재 전문가양성’ 등 7개 과정*은 인문계열 특화모델이면서 4~5월중 모집되는 과정으로서 인문계 전공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훈련기간 및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청년취업아카데미 홈페이지(www.myjobacademy.kr) 확인 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의 ‘출판마케터’ 등 10개 과정은 취업률(‘14년 기준) 70% 이상의 우수 훈련프로그램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 출판마케터, 출판편집자, U-CAMP JAVA전문가과정, TIG 용접 양성, 환경가전 품질/환경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Chemical Tanker 운항실무, ERM, 특수용접, 선박도장, 금속엔지니어링 비파괴검사자 양성과정 

과정별 훈련기간 및 모집인원,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HRD-Net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일학습병행 교육훈련에 관심 있는 청년들은 4월 채용 예정인 9개의 참여기업 채용정보를 포함하여 금년도 본격적으로 학습근로자 채용(기업별 소수 인원을 수시 선발)에 나설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총 2,136개 기업의 채용정보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의 채용 정보는 기업학습지원 관리시스템(bizhrd.net) 또는 워크넷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일학습병행에 참여하는 학습근로자는 기업과 훈련근로계약을 체결하여 최저임금 등 노동법의 보호를 받으며 더 쉽고 빠르게 기업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활용할 수 있다. 

그 외 국토교통부의 항공인력양성사업으로 운영되는 훈련프로그램과 중소기업청의 창업관련 훈련프로그램도 눈여겨 볼만 하다. 

국토교통부의 ‘조종인력양성사업과정’ 등 3개 과정은 ‘14년말 기준 취업률이 68.8%에 달하며, 학력과 관계없이 일정요건만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15.3월~’16.2월중 수시 모집 운영되며, 참여시기 및 방법 등 자세한 정보는 한국항공진흥협회 인력개발센터(www.goaviation.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조종인력양성사업과정, 항공특성화대지원사업과정, 항공인턴쉽지원사업과정 

중소기업청의 창업관련 우수 훈련프로그램으로 ‘15년 신규 사업인 창업인턴제와 창업률 96.4%의 스마트벤처창업학교는 창업넷(www.startup.go.kr) 내 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고, 벤처기업 공동채용·훈련사업은 벤처기업 취업포털(www.v-job.or.kr)을 통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우수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지속적으로 발굴, 업데이트하여 각 급 학교 취업지원부서, 대학학보사, 전국의 고용센터 등을 통해 청년들에게 매월 정기적으로 밀착 제공된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청년고용촉진정책의 지역별 전달체계를 공고히 구축하기 위한 전국 순회 워크숍을 개최한다. 

대전·충청 지역(4.14), 광주·호남 지역(4.20)을 필두로 ’15. 5월 중순까지 서울, 부산, 광주, 강원, 경기 등 8개 권역에서 대학, 자치단체, 지역인자위, 고용센터 등이 참여하여 정부·자치단체의 청년고용촉진정책을 보다 효율적으로 집행하고 청년에게 손에 잡히도록 전달하는 방법을 모색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