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13 13:26:30
기사수정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7월 12일 금요일 충무아트센터 컨벤션 홀에서 국제개발협력과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주제로 개최된 ‘제3기 국제협력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이 과정에는 △김해영 국제사회복지사 △이화여자대학교 종합사회복지관 캄보디아센터 주성아 센터장 △프렌드아시아 고영윤 사무국장이 참여하여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세미나는 복지 분야 국제개발협력 사업 수행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중요성을 주제로 하여 사회복지 전공생들에게 관련 분야를 소개하고 진로 설계를 지원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세미나 중 온라인 실시간 질의응답 서비스가 제공되어 참석자들은 복지 분야 국제개발협력에 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발표자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과정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사회복지학 전공자로서 국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색다른 기회를 알게 되어 좋았으며 해당 분야 선배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의미가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력개발원은 진로 소개를 위한 이번 국제협력세미나에 이어 국제 분야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연계 과정을 소개하였다. 

인력개발원은 이번 교육과정 외에도 우리나라 보건복지 분야 국제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제협력기본과정(1차, 2차, 3차), 심화과정(1차, 2차, 3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전문교육을 수행하는 공공기관으로서 현장중심, 국민참여, 사회적 가치확산, 혁신성장을 모토로 글로벌 인재양성에 적극적으로 앞장서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26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