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4-21 14:26:39
기사수정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4월 21일, 사회복지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대전복지재단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류호영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과 이상용 대전복지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사회복지분야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사회복지인재양성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관련 정책개발 및 조사연구 수행 ▲사회복지 인재양성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교류 ▲ 기타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사업 등에 대해 상호 협력을 약속하였다. 

인력개발원 류호영 원장은 “대전복지재단과의 업무협약은 사회복지분야의 발전을 위한 인재양성의 협력관계를 극대화해나갈 수 있는 좋은 계기이며,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양 기관이 국가와 지역사회 복지서비스의 발전을 위한 선도기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전복지재단은 사회복지전달체계를 연구하고 개선하여 대전광역시 사회복지 전달체계의 확립은 물론 대전 지역사회의 사회적 안전망 확보를 위한 복지 만두레 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지난해 복지전달체계 개편 관련한 교육사업을 확대 실시하였으며, 신규충원 인력교육, 소진해소 교육 등 복지 분야 공무원 및 민간종사자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교육을 통해 10,448명의 복지분야 인력을 양성하였고, 올해에도 385회의 교육을 통해 15,775명을 대상으로 한 복지전문교육과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