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8-18 10:47:04
기사수정

고센바이오텍이 난유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킨 마더유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고혈압은 전세계적으로도 3명중 1명이 걸릴 정도로 흔한 질환이다. 고혈압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발생하는 질환이다. 

혈관에 콜레스테롤과 같은 지방성분이 쌓이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고 필요한 곳에 혈액을 보내기 위해 더 많은 압력을 필요하게 되므로 혈압이 높아지게 되다. 그러므로 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일이 중요하다. 

콜레스테롤낮추는 방법은 평상시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중에서도 계란의 난황(노른자)에서 추출한 기름인 난유가 주목받고 있다. 난유의 중요한 구성성분인 난황레시틴은 기름과 물을 잘 섞이도록 하는 유화작용을 한다. 그래서 혈관에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과 같은 지방성분이 축적이 되는 것을 막아준다. 즉, 레시틴은 혈액을 정화하고 혈관을 보호하며,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다. 

난황레시틴은 ‘콜린’이라는 성분의 원료이면서 필수지방산을 공급한다. 콜린은 인체 내에서 대사과정을 통해서 베테인(Betaine)이라는 성분으로 전환된다. 이 성분은 고혈압을 유발하는 물질로 잘 알려진 호모시스테인(Homosystein) 수치를 감소시킨다. 

따라서 난유는 혈액순환 개선으로 고혈압뿐 아니라 고지혈증 같은 증세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러나 난유를 가정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일은 매우 까다롭고 어렵다. 난유가 좋다는 사실은 예로부터 구전되어 왔으나 현대에 와서 일반인들 사이에서 그 가치가 묻혀져 있던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케이블방송 ‘나는 몸신이다’ 프로그램에서도 난유를 직접 가정에서 만들어 먹는 방법이 소개되어 인기리에 방영되었다. 

이러한 난유를 고센바이오텍에서 오랜 연구를 통해 자체 특허기술로 만들어냈다. 고센에서 만든 마더유는 기능성 물질인 난황레시틴을 더욱 강화하여 고혈압을 비롯한 현대인들이 겪는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인기를 얻고 있다. 

추석 선물로도 안성맞춤인 마더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1661-4993 또는 ‘마더유’ 쇼핑몰을 방문하면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으며 약국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고센바이오텍은 지난 26년간 멸종되어 가던 재래 한국 토종닭 보존사업을 시작으로 한국 양계산업의 발전과 선진영농화를 몸소 실천한 장인 기업이다. 꾸준한 연구개발에 투자하여 양계산업을 통해 얻는 계란으로부터 기능성물질을 추출하기 위한 생산시설과 기술을 갖춘 바이오 기업으로 거듭났다. 

한국 내 레시틴 가공 식품 부문에서 2001년 이후 꾸준히 업계제조와 판매부문에서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식품원료로서의 고순도 난황레시틴을 공급할 수 있는 대량생산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난황을 뜻한 에그욕 사이트에서 건강기능식품과 함께 계란에서 추출한 난유를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3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