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8-24 10:13:18
기사수정

안랩(대표 권치중)은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돕는 ‘안랩 샘(AhnLab SEM(Software Education Manager)’을 안랩의 주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채택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랩 샘’은 출산/육아 등으로 수년간 직장을 떠나 있었던 이른바 경력단절여성(경단녀)이나, 여성 구직자를 소프트웨어 교사 및 강사로 만드는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강사 양성과정이다. 

안랩은 지난해(2014년) 소셜벤처 (주)맘이랜서와 함께 해당 프로그램의 공동 시범운영을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 하반기 1회 교육 진행 후 추후 매년 3회씩 교육프로그램을 확대 진행해 다수의 코딩교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특히 ‘안랩 샘’은 안랩의 사회공헌 강화 차원의 무료교육 과정으로 안랩이 교육비 전액과 교육시설을 무료로 제공하고, (주)맘이랜서는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및 실행을 담당한다. 교육용 테크키트 개발 기업 헬로긱스와 한빛미디어 출판사는 교육과정 콘텐츠 개발 및 교육, 교재 출판을 지원한다.

‘안랩 샘’의 하반기 수강 희망자는 8월 20일~9월 9일(수)까지 맘이랜서 홈페이지 ‘맘잡고(www.momjobgo.com)’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각 과정당 50명씩 총 150명의 수강생을 선발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맘이랜서(070-8822-4000, support@momjobgo.com)로 하면 된다. 

‘안랩 샘’은 PC, 인터넷, SNS 등 기본적인 IT 활용능력을 갖춘 20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경력단절여성 및 교육 분야 구직 활동 중인 여성을 우대하며, 남성 지원자의 경우 전체 모집정원 15% 이내에서 구직자 우선으로 선발한다. 

‘안랩 샘’ 교육과정은 9월 19일(토)부터 11월 28일(토)까지 10주(40시)간 안랩 본사(판교 소재) 강의장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의 기본 도구인 ‘스크래치’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수강자의 레벨에 따라 스크래치 기초과정, 스크래치 심화과정, 스크래치 심화 및 하드웨어 융합 과정으로 구성됐다. 

각 과정에서는 코딩에 대한 이론과 실습뿐만 아니라 1인 창업, 자기경영에 대한 수업도 진행되며, 교육과정 수료자들이 직접 코딩 교육을 진행해볼 수 있는 현장 실습도 제공한다. 

관련 분야의 전문가뿐만 아니라 기존 시범 운영(2014년) 시에 배출한 ‘안랩 샘’ 코딩강사들도 이번 과정의 강사 및 담임 멘토로 참여한다. 

‘안랩 샘’ 교육과정 수료자들은 ‘안랩 샘 코딩교육강사’ 수료증과 ‘3CT(*)코딩강사’ 민간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이후 수료자들은 코딩교육 서비스 전문가로서 기업/교육기관 등에서 진행하는 코딩교육 강사 취업이나 개인 창업, 안랩 샘 교육과정의 강사 및 안랩 샘 파트너 주관의 각종 코딩 교육 프로그램의 강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안랩은 ‘안랩 샘’을 초기에 사회공헌(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추후 사회와 기업의 공유가치를 만들어 내는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사업으로 점진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김현숙 맘이랜서 대표는 “지난해 안랩 샘 시범 운영 기간에도 많은 지원자가 신청을 해, 교육에 대한 열의를 느꼈다” 며, ”이 프로그램으로 ‘여성인재 교육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랩 김기인 전무는 “SW가 생활 속에 존재하는 환경에서 코딩 교육은 점차 중요해질 수 밖에 없다”라며, “안랩은 안랩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4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