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03 12:30:20
기사수정


세계 최초로 문자를 화폐화하는 ‘문자화폐 플랫폼’으로 특허를 취득한 유비너가 키워드와 플랫폼을 연결하여 일자리 창출 및 1인 플랫폼 무료 창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2019년 유비너는 2년 이상의 준비 끝에 ‘문자화폐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 전 세계 모든 문자에 대한 특허를 확보함으로써 글로벌 진출도 용이하게 만들었다.

2020년 1월부터는 웹사이트를 오픈하여 키워드 사전등록을 받아왔다. 키워드 사전등록이란 키보드앱을 통해 키워드(문자)를 등록해 놓으면 전 세계에서 스마트폰 메시지나 문자 입력 시 등록한 키워드가 입력될 때 암호화폐가 발행 및 지급되는 시스템이다. 유비너는 스마트폰이 직장이 되고 문자를 입력하는 것이 일이 되는 아주 독특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앱이 오픈하기도 전에 이미 입소문을 타고 3000명 이상이 가입하여 자신만의 키워드를 등록하고 ‘키워드 인플루언서’가 되고 있다. 유비너는 특히 구독자를 확보하는 것이 필수인 블로거와 유튜버들이 자신만의 분야를 키워드로 선점하기 위해 빠르게 키워드를 선점하고 있다고 밝혔다.

예를 들면 한 네이버 유명 블로거는 자신의 블로그인 ‘worldtravel’를 키워드로 등록했고 한 회원은 아내의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건국유산균’을 등록했다. 유럽여행 가이드 플랫폼을 준비하는 한 여성회원은 ‘유럽여행’을 등록했고 행복을 전달하는 소통전문가는 자신의 직업인 ‘행복소통전문가’를 키워드로 등록했다.

이외에도 설화수, 결혼, 인문학, 카메라, 불어, 아토피, 누나, 학원, 밥, 드라마, 반도체, 통영굴, 선택, 콜라겐, 다이어트, 19금, 떡상, 물탱크, 냉면, 생선, 오디션, 주식, 요리 등 다양한 키워드가 등록되었다.

영어로는 G, Today, Organic, BTS, Come, Lovely, Merry, Home, Pizza, Line, Army, On, Oil, Service가, 중국어로는 吃饭, 您好, 加油, 阿里巴巴, 植牙, 填充符, 币安, 咖啡, 我爱你, 北京, 香港 등이 등록되어 있으며 일본어로는 ありがとう, エアコン, はい, ダイエット, えいが, とうきょう, ユーチューブ, インプラト, ヤフー, ラーメン 등 다양한 언어로 키워드 등록이 진행되고 있다.

이처럼 키워드를 등록해 놓으면 회원이 저절로 증가하고 소득이 발생하는 점이 유비너의 특징이다. 스마트폰에서 내가 등록한 키워드(문자)를 누군가가 사용하면 자동으로 내 플랫폼의 회원이 되고 나에게 소득이 들어오는 일석이조의 시스템이다.

키워드 등록은 무료이며 플랫폼 역시 무료로 지원된다.

2020년 3월 3일에 디코인 글로벌 거래소에 정식 상장되는 유비너는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일자리가 줄어드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 세계 모든 사람에게 스마트폰을 활용한 ‘키워드 인플루언서’가 될 기회를 제공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50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