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30 10:33:56
기사수정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ICT-문화융합센터 입주기업인 ‘비엣메이트(VIETMATE)’가 30일 인도네시아 B2B 전자상거래 1위 플랫폼 ‘랄라리(Ralali)’와 약 1년간 사업개발 협의를 통한 공식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엣메이트는 K-뷰티를 세계에 알리고 국내 중소기업이 성공적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하는 모바일 기반의 무역 플랫폼이다. 이번 랄라리와의 한국관 운영 공식 계약은 국내 중소기업들에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에 새로운 돌파구가 될 예정이다.

공식계약(효력 30일) 이후 비엣메이트는 Ralali.com에 한국관 전면 메인 상단 배너를 공식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권리를 얻게 되며 국내 중소기업은 비엣메이트가 운영하는 배너를 통해 기업을 브랜딩하고 B2B 바이어에게 자사 제품을 노출할 수 있다.

또한 2020년 2분기부터 랄라리와 비엣메이트가 시작하게 될 ‘한국-인도네시아 역직구 사업’에서도 비엣메이트는 공식 한국관 운영권을 얻게 된다. 한국-인도네시아 역직구 사업은 인도네시아 B2B2C 고객이 랄라리 한국관 내 제품을 주문할 경우 비엣메이트 인천 물류센터에서 인도네시아 개인 고객에게 발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토탈 풀필먼트서비스를 의미한다.

계약에는 모든 서비스를 비엣메이트가 전체적으로 운영하는 권리가 포함되며 한국 기업들이 인도네시아 진출 시 겪는 까다로운 FDA 인증도 절차 없이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된다.

신덕화 비엣메이트 대표는 “비엣메이트는 국가별 협력사들을 통해 배타적 권리·권한을 확보한 후 고객사들에 서비스를 내놓는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계약도 같은 취지로 체결됐으며 약 2년간 사업개발을 한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국내 중소기업들이 신속하게 해외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비용은 최대한 절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무역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54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