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08 10:14:13
기사수정


코딩 교육 전문 기업 마르시스는 4월 7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코딩 프로그램 및 콘텐츠 개발에 관한 전략적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마르시스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박용규 마르시스 대표와 이종성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대외협력실 실장이 참석해 코딩 프로그램 및 콘텐츠 개발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컴퓨터 사고력 신장을 위한 코딩 교육 활성화가 목표이며, 과학 문화 대중화 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코딩 교육 전문 기업인 마르시스는 협력을 강화해 코딩 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 기획 등의 업무 제휴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르시스는 자사의 코딩 교육에 대한 전문성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의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코딩 교육의 활성화 사업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며, 마르시스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의 진정성 있는 협력을 강화하고 자사 콘텐츠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컴퓨터 사고력 및 문제 해결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코딩 교육 프로그램, 콘텐츠 개발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를 통해 코딩 학습을 통한 대중의 프로그래밍 이해 증진 및 과학 기술에 대한 이해도, 친밀도 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55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