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보텍의 코로나19 임상시험 클라이언트,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새로운 패스트트랙 심의과정 혜택 누린다
  • 기사등록 2020-04-29 09:50:48
기사수정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의 바이오테크 전문 임상 시험 수탁 기관인 노보텍은 아·태 지역 내 많은 국가가 치료제 및 백신 후보에 대한 클라이언트의 코로나19 임상시험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패스트트랙 절차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보텍 클라이언트의 코로나19 임상시험은 최근 한국에서 9일 만에 승인됐다.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시험의 심의 과정을 구체적인 시한을 정해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GO-expedite’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한국 외에도 여러 국가가 코로나19 임상 시험 검토에 패스트트랙을 도입한 상태이다.

· 인도: 업무일 기준 10일 이내에 심사/승인
· 태국: 업무일 기준 15일 이내에 심사/승인
· 말레이시아: 업무일 기준 20일 이내에 심사/승인

노보텍의 김윤이 아시아 총괄사장은 “이러한 중요한 연구를 지원하기 위한 아·태 지역 내의 빠른 대응을 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바이오테크 의뢰자의 아·태 지역 내 임상시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이 지역의 속도와 품질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이 신속한 심의 과정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경쟁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57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