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18 10:14:25
기사수정

세계 유일의 의료인용 국제 영어 시험인 OET가 기술 기반 평가·시험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프로메트릭(Prometric)과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수개월 안에 OET 컴퓨터 기반 버전을 출범하고 응시자가 집에서 원격 시험 감독을 통해 안전하고 확실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당면 목표로 하고 있다. 이로써 OET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팬데믹 기간에 시험을 재개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 교육받은 의료인의 지속적 등록을 뒷받침함으로써 세계 의료계에 힘을 실어줄 수 있다.

원격 시험감독은 그 명칭이 시사하듯 시험의 중요성을 주지하고 있는 감독관에 의해 엄격한 시험 조건 하에서 원격으로 관리된다.

OET는 전용 시험장을 통한 컴퓨터 기반 시험 제공 작업을 진행하는 동시에 기존 테스트 센터 네트워크를 통한 지면 기반 시험을 가능한 조속히 재개할 계획이다.

리처드 브라운(Richard Brown) OET 최고운영책임자는 프로메트릭과 협력 계약을 체결한 것은 OET의 탁월한 고객 경험 제공 약속을 이행할 고도로 안전한 솔루션을 찾는 데 초점을 맞춘 철저한 경쟁 입찰 과정의 백미라고 설명했다.

수자타 스테드(Sujata Stead) OET 최고경영자(CEO)는 “세계 최대이자 가장 경험이 풍부한 시험 수행 기관인 프로메트릭과 협력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양사 협력을 통해 세계에서 OET 제공 범위를 확대하고 시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시험 횟수도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로이 심렐(Roy Simrell) 프로메트릭 CEO는 “OET가 원격 평가 파트너로 프로메트릭을 선택해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검증된 라이브 시험감독 솔루션에 집중 투자해 전 세계에서 OET 시험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대면 시험이든 온라인 시험이든 똑같이 믿을 수 있고 사용하기 편한 테스트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은 앞으로도 양 기관에 큰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컴퓨터 기반 시험과 원격 시험감독으로 시험 제공 방식이 달라지지만 시험 양식과 문제, 영어 평가 수준은 동일하게 유지된다.

OET의 읽기·듣기·쓰기 테스트는 컴퓨터 기반으로 제공되며 말하기 테스트는 사람 파트너와 화상 회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진행된다. OET 말하기 시험의 핵심 강점은 실제 사람과 롤플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것이며 그 특성은 그대로 유지된다.

OET는 컴퓨터 기반 테스트로 발급된 시험 결과가 계속 인정되도록 하기 위해 관련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59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