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21 09:47:37
기사수정


장기화된 코로나 사태로 인해 국내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한 이후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 되어 이제는 생활속에서 안전하게 생활방역을 하며 개인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장례를 치르는 절차에도 새로운 대안이 필요한 시점이다. 행사,모임이나 결혼식,장례식 문화 코로나19사태 이전과 많이 달라진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후불제 상조전문 기업 '실속상조' 유가족분들을 위한 실속있는 장례서비스를 선보이며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매장 대신 화장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었으며 아예 빈소를 차리지 않고 입관식

입관식 진행 후 발인하여 화장하는 간소화 장례식인 무빈소 장례 서비스를 선보였다는 점이다.

 

실속상조의 무빈소 장례는 빈소를 차리지 않아 비용이 절감되고 굳이 필요하지 않은 과정들도 최소화 할 수 있어 현대인들이 선호하는 새로운 장례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조문이나 부고를 생략하고 가족끼리 추모하는 가족장의 경우도 요즘과 같이 일반적인 장례를 진행하기 어려운 시기에 가장 안전하고 합리적인 장례의 방법으로 코로나19로 사회적인식이 많이 바뀌고 있는 지금의 상황에서 적절한 장례 절차로 평가되고 많이 선호하고 있는 장례방법이다.

 

실속상조의 장례 서비스는 '무빈소가족장 90'을 비롯하여 '실속형 120', '고급형 190'으로 구분되어 있어 유가족의 상황에 따라 자세히 상담 후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맞춤 장례로 진행해드리고 있는 점 또한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무엇보다 장례를 치러야 하는 유가족의 입장에서 마음으로 장례를 준비하는 자세가 장례의 기본이며 장례지도사들이 항상 잊지 말아야 할 마음가짐이라고 실속상조 관계자는 말했다.

 

유가족분들게 도움이 되어 드리고 싶어 합리적인 장례를 치르실 수 있는 실속상조를 만들게 되었고 유가족분들이 힘들고 어려워 하실 때 장례를 맡아 진행해드리며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보람되고 감사한 마음이라고.

 

유가족분들이 계시기에 실속상조도 있음에 항상 감사한 마음을 잊지 않으려고 노력한다고 장례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을 비쳤다.

 

실속상조 관계자는 "최근 장례는 간소하지만 허례허식 없이 진정한 애도로 장례의 본질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면서 후불제 상조 이용률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 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장례 서비스를 통해 신뢰받는 후불제 상조 전문기업이자 무빈소 장례에 특화된 기업으로 향후 지속적인 장례 효율화를 위해 힘쓸 것" 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59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