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10 09:43:53
기사수정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뷰티 인공지능 스타트업 룰루랩(대표 최용준)이 비대면 피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미러 ‘루미니 키오스크 V2(LUMINI KIOSK Ver.2)’를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룰루랩은 2018년부터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활동하고 있다.

루미니 키오스크 V2는 화장품 매장을 찾은 소비자가 거울을 보면 인공지능이 피부를 분석해 개인별 피부 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스마트 미러 서비스다. 음성 안내 및 얼굴 거리 감지 센서로 매장 직원 도움 없이 간편하게 피부 분석을 받아볼 수 있다.

룰루랩은 루미니 키오스크 V2에 증강현실(AR) 기술을 더했다. 사용자 얼굴에 핵심 관리가 필요한 부위가 표시되는 증강현실 가이드 기능, 노화 정도를 분석할 수 있는 얼굴 나이 예측 기능, 같은 나이대에서 자신의 피부 상태가 상위 몇 퍼센트에 있는지를 알려주는 피부 랭킹 기능 등이다.

룰루랩 최용준 대표는 “루미니 키오스크 V2의 비대면 피부 맞춤형 서비스가 사회적 거리 두기, 생활 속 거리 두기 등 코로나19로 대면 서비스를 피하고 있는 고객을 다시 화장품 매장으로 불러들여 사회 전반적으로 소비 활동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루미니 키오스크 V2는 현재 이마트타운 월계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룰루랩은 삼성전자 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C랩 출신으로 2017년 설립됐다. 인공지능 기반의 피부 데이터 활용 가치를 인정받아 세계 최대 가전제품 박람회인 CES에서 2020년까지 2년 연속 혁신상을 받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66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중소벤처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