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28 11:27:22
기사수정


에듀테크 기업 위즈스쿨은 1:1 온라인 코딩 교육 서비스인 위즈라이브와 창작 플랫폼인 위즈랩으로 업계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위즈라이브는 초등학생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한 코딩 화상 과외이다.


강사(튜터)는 학생이 코드를 어떻게 입력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맞춤형 피드백을 준다. 모든 수강생은 매 차시 수업을 통해 직접 앱을 제작하며 '창작자로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위즈스쿨 관계자는 "실제 코딩과정을 학생들이 경험해봄으로써 흥미를 유지할 수 있고 코딩과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더 많이 배울 수 있다" 라며 "직접 개발한 앱을 모바일로 바로 실행하고 공유할 수 있어 학생들의 자신감과 성취감도 끌어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위즈스쿨의 또 다른 서비스인 위즈랩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코딩으로 앱을 창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국내 코딩교육은 대부분 블록코딩을 사용하지만 위즈랩은 블록코딩 뿐만 아니라 텍스트코딩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AI튜터기능, 텍스트 자동 완성 기능 등으로 초보자도 쉽게 앱을 제작할 수 있으며 다양한 캐릭터와 이펙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제작의 폭이 넓다.


또한 퍼플리싱한 즉시 모바일로 실행 가능하고 다른 크리에이터의 게임도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다.


위즈랩은 '온라인 코딩파티 2020 시즌1'에 이어 '온라인 코딩파티 2020 시즌2'에 참가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파티 기간 동안 미션을 수행하면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창의재단에서 제공하는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위즈라이브에서는 수업 1회 무료체험 이벤트와 파이썬 과정 런칭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72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