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9-05 23:12:43
기사수정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센터장 오길승)가 삼성SDS(대표 전동수)와 함께 9월2일 삼성SDS 상암센터에서 장애 대학생 30명에게 IT보조기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컴퓨터용 보조기구, 의사소통 보조기구, 시·청각 장애인용 보조기구, 특수 이동 보조기구 등 총 60개의 최첨단 IT보조기구가 지원되었다. 

올해 6년차에 접어든 장애 대학생 IT보조기구 지원사업은 삼성SDS 임직원 명의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0년부터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와 협력을 통해 장애특성과 욕구에 맞는 적합한 보조기구를 지원하고 있다. 

전달식 행사에 앞서 장애 대학생과 삼성SDS임직원과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IT보조기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학생활과 진로설정 등에 대해 함께 얘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달식에 참석한 학생은 시각장애로 인해 학업에 참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IT보조기구를 활용해 자신의 꿈인 IT전문가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되어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이번 IT 보조기구 지원사업을 통해 장애 대학생이 원활히 IT를 활용하여 정보에 소외되지 않고 적극적인 학업생활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뤄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7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