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9-08 09:47:20
기사수정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최종덕)은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와 조선왕실·대한제국 황실 유물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를 통해 오는 12월부터는 국립고궁박물관이 소장한 대표 유물 1,045건과 조선왕계도 등을 ‘다음 백과사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립고궁박물관은 이번 협약으로 왕의 초상인 어진, 의례용 도장인 어보, 왕과 왕비의 의복과 장신구, 조선 태조 이성계의 명으로 제작된 국보 제228호 천상열차분야지도각석(돌에 새긴 별자리), 전 세계적으로도 희귀 차종에 속하는 순종황제와 순정효황후의 어차 등 중요 왕실·황실 유물 1,045건의 사진과 내용, 조선왕실 왕계도 등의 콘텐츠를 다음카카오를 통해 제공한다. 

조선왕실 전문 박물관인 국립고궁박물관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인 다음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조선왕실과 대한제국 황실 유물 콘텐츠의 공유를 확대하고 일반 국민의 이용 접근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 이후에도 국립고궁박물관 소장 유물 관련 콘텐츠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문화유산 콘텐츠 개발과 제공을 통해 정부3.0의 핵심가치인 공공 데이터의 개방·공유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7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