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08 09:42:04
기사수정

신한카드가 본인신용정보관리업(이하 마이데이터) 본인가를 획득, 본격화되는 마이데이터 시대의 주도권을 노린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300만명이 이용하는 업계 최초의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신한 My리포트’ 운영 노하우와 업계 최고의 빅데이터·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 누구나 데이터를 안전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AI 기반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표준 API 방식이 적용되는 8월 새롭게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표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방식은 운영 체제와 응용 프로그램 사이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나 메시지의 표준화한 형식을 말한다. 8월 4일부터는 정보 주체 동의를 받아 다른 곳에서 금융데이터를 긁어오는 스크래핑 방식이 아닌 표준 API 방식을 적용해야 된다.

신한카드는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에게도 일상 속 소비 관리와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신용 관리 도우미 등 여러 자산관리 서비스를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제공함으로써 개인 자산관리 경험을 모바일 기반의 전 국민 대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는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겠다는 신한카드 미래상의 하나로, 고객의 손 안에서 신한페이판(신한PayFAN) 앱 하나로 토탈 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개인별 비금융 혜택까지 제공할 예정이라고 신한카드 측은 밝혔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서 국민들에게 다소 생소한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잡고 건전한 금융·데이터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마이데이터 활용 가이드 등 관련 SNS 콘텐츠를 제작·배포하고, 신한카드 ESG 전략과 연계해 청소년 대상 마이데이터 금 융교육 프로그램도 업계 최초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업계 최초로 혁신금융 기반의 투자자문을 개시했으며, 마이데이터 기반의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전담 본부인 ‘DNA사업추진단’을 신설,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이데이터 최적화 UI·UX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그간 발 빠르게 관련 업무를 진행해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77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