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23 09:36:21
기사수정


QR통합간편결제시스템 “ALL QR” 제공 기업 ‘()천조IBS’는 오는 2021225일부터 27일 까지 3일간 ‘()월드전람에서 개최하는 제59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COEX(코엑스)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해당기업은 일반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등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QR통합간편결제시스템을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하여 가맹점에 무상으로 보급함으로서 가맹점주들의 부담은 줄이고 결제시스템 확장으로 인한 매출 증대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해당기업은 강남역지하상가 쇼핑센터와 부천의 6개 전통시장, 그리고 안산의 상인연합회 등에 본 서비스를 공급중이며, 상인들의 긍정적 효과가 발생되고 있다고 전했다.

 

우리나라의 QR간편결제시장은 중국에 비해 상당히 늦게 정착되어지고 있는 현실이다. 그 이유로는 네트워크망 시설이 잘되어 있고 전국 각 지역의 구석구석까지 카드결제시스템(VAN)이 보급되어져 있어 상대적으로 네트워크망 구성보다 4G가 먼저 보급되어진 중국에 비해 급하게 보급할 상황이 주어지지 않았다. 그러나 세계적인 시대 흐름이 지갑 없는 사회로 변모하는 지금 QR간편결제는 선택이 아닌 의무가 되어갈 것으로 여러 매체에서 예측하고 있다.

또한 제로페이의 급속한 확장, 카카오페이의 장기적 투자, 네이버페이의 진입, KBPAY 와 신한페이판 등의 TV광고 등이 QR간편결제 시장의 성장을 예견하는 듯하다.

 

해당기업의 QR통합간편결제시스템은 기존의 카드단말기(POS)의 사용법과 동일하게 소비자는 카드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결제용 QR코드만 제시하고 가맹점주가 전용단말 또는 결제앱을 통해 판매금액을 입력 후 결제용 QR코드를 스캔함으로서 결제가 이루어짐으로 정확하고 안전하게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하였다. 사용가능한 QR결제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제로페이, 모바일온누리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지역사랑상품권, 그리고 각 카드사의 앱카드이며, 현재 SSGPAY의 사용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박람회에서 천조IBS는 함께 성장해 나아갈 각 지역의 지사를 모집할 예정이라고 한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인만큼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전국적인 QR통합간편결제시스템의 춘추전국시대를 만들어갈 수 있을 전망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78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