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11 09:00:43
기사수정


충남연구원(원장 윤황)은 9일 오후 3시 연구원에서 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과 안전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충남연구원은 서산의료원 사업에 대한 홍보 및 봉사활동을 지원하며 서산의료원은 충남연구원 소속 직원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약속했다.

충남연구원 윤황 원장은 “연구원 모든 직원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은 후 일상생활 속에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면 좋겠다”며 “앞으로 충남 도민의 안전과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서산의료원과 다양한 공동 협력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구원은 코로나19 환자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모아 서산의료원에 전달했다.

서산의료원 김영완 원장은 “충청남도의 19개 산하기관 중에서 충남연구원을 필두로 해 나머지 산하기관도 CPR교육을 지속해서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라며 “나 하나로 또 한분 충남도민의 생명을 구하는 심폐소생술 프로그램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방역 기준에 맞춰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78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