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9-08 10:31:01
기사수정

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가 STV7701 울트라 HD HDR(고명암비) 칩셋의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했다. 

본 제품은 강력한 싱글칩 솔루션으로써 현재 시판되고 있는 칩셋 가운데 유일하게 HDR 10, BD UHD, 돌비 비전(Dolby Vision) 등 다양한 HDR 표준을 모두 지원해 가장 우수한 UHD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오버더톱(OTT)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와 프리미엄 스마트 TV의 광범위한 최신 기능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장착하고 있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TV, 미디어 커넥티비티 시장에 사물인터넷 및 IP 기반의 셋톱박스(STB)용 시스템온칩(SoC) 솔루션을 공급하는 대표적 기업이다. 

고명암비 기술은 TV 시청 경험을 대폭 향상시키는 혁신 기술(disruptive technology)로 1년 사이에 급부상했다. 지난 10여 년간 TV의 해상도(화면상의 픽셀 수)와 재생률(초당 픽셀수)이 장족의 발전을 거듭했지만, 픽셀당 정보량인 HDR은 이와는 별개로 영상 품질을 좌우하는 3번째 축(pillar)이 되는 기술이다. HDR은 인간의 눈이 감지할 수 있지만 이때까지 제품으로 구현되지 못했던 방대한 범위의 명도와 색상을 구체적으로 나타낸다. 쉽게 말해 사람의 눈은 현재 시판되고 있는UHD TV보다 수 천 배 높은 명도와 2배 높은 순색량을 감지해낼 수 있는데, HDR 기술은 이 같은 눈의 수준에 부합하도록 전혀 새로운 차원의 영상 품질을 구현해 낸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9월 4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국제가전박람회)에서 STV7701 프로세서를 선보일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7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