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02 09:41:42
기사수정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 이하 진흥원)과 한국공학기술연구원(대표 손철수)이 나주시노인복지관에서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키오스크 활용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문제를 SW를 이용해 지역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SOS(Solution in Our Society)랩 운영 및 SW서비스 개발 사업’의 하나로 운영한다.

디지털 환경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노년층의 디지털 기기 활용 능력을 향상시켜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은 20일을 시작으로 총 6주간 이뤄질 예정이며, 참가자들은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키오스크를 통한 기차표 구매, 음료 구매 등의 상황을 직접 학습할 수 있다.

또한 한국공학기술연구원은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의견과 활동 결과를 분석하고 키오스크에 적용된 SW프로그램을 개선해 학습용 키오스크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준근 진흥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우리 사회는 디지털 전환으로 앞장서고 있지만, 디지털 격차도 존재한다”며 “어르신 등 모든 계층에서 디지털 격차를 줄이고 변화의 흐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83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