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원바이오테크, 천연기반100% 텀블러, 호텔어메니티출시 - 천연기반 100% 생분해성 다회용텀블러와 호텔어메니티 PLA용기출시
  • 기사등록 2021-11-29 11:05:10
기사수정


도원바이오테크(대표 함지연)는 천연기반 체 컴파운딩으로 생산한 NanoPLA 원료로 국내최초로 다회용 텀블러와 호텔용어메니티 용기를 출시했다.


환경이슈로 인하여 2022년 6월 일회용품 규제가 시작됨에 따라 다회용으로 사용가능한 내열성이 있으면서도 견고한 NanoPLA를 응용한 용기들을 개발착수하여 6개월만에 신제품 용기들을 출시하게 되었다. 이에 친환경 브랜드를 전문화하기 위한 생분해성 엔젤그린을 리뉴얼하여 '엔젤그린 천연텀블러'와 '엔젤그린 천연 어메니티 셋트'를 출시할 예정이다.


생분해성 천연 기반 텀블러는 어메니티보다 먼저 지난달 출시되어 이미 많은 샘플이 판매되어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테스트 중이며 내열성 원료로도 가공되어 뜨거운 음료(섭씨 70도 이하)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작년 2020년 출시하였던 천연유래 탈모개선 샴푸도 500ml대용량 천연 용기(NanoPLA)와는 다른 용도로 여행시 휴대용으로도 사용가능하고 호텔 어메니티용으로 객실내에 비치할 수 있는 다회용기로도 폭넓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30ml 반투명과 아이보리색 두가지 종류를 개발완료 하였다.


생분해성원료로 용기를 성형할 경우 성형성이 떨어져 브로우가공시 터지거나 스크래치가 많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천연용기를 개발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가공 노하우도 섭렵하여야한다.


화학제를 전혀 섞지 않고도 100% 천연기반으로 원료물성을 개선하는 원천기술을 보유한 도원바이오테크는 "소형용기에서도 국내 유일하게 생분해성 천연원료로 출시한 첫번째 기업이 되었기에 앞으로 잠재적인 화장품 용기 시장매출 성장을 50% 이상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병과 텀블러는 기존 플라스틱 사용감과 같으며 중금속, 환경호르몬이 전혀 검출되지 않으며 생분해성 빨대 제조원료와 동일한 원료이기에 안심하고 사용가능하다. 소각시 PE대비 72%이상 탄소저감효과가 있으며 땅속이나 바닷속에서도 미세먼지나 환경오염 요인도 전혀없다.


이에 "일회용품을 대체하는 생분해성 천연용기류 개발로 아이들과 환경을 위한 제품 사용이 촉진되어 가격경쟁력도 갖추는 제품이 되길 바란다"고 함지연 대표는 개발취지를 언급하였다.


이러한 용기는 자체 브랜드 쇼핑몰(엔젤그린, http://www.angelgreen.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86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중소벤처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